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드디어 취업했습니당 ㅜㅜㅜ (feat. 취업성공패키지 후기)

 

대학 졸업을 하고도 취업을 못하고

매번 블로그 하면서 욕듣기도 지칠무렵..

 

드디어 직업을 가지게 되었네요 ㅎㅎ!!! ㅜㅜ

훗.... 4개월간 힘들었다 나자신

 

이제 지긋지긋한 노트북을 버리고 새로운 컴퓨터를 사서

이 게임도 해보고 저 게임도 해보고 싶습니다!!!!!!!!!!!!!!1111111 ^^

 

걱정이 앞서네요... 내일 출근이라니!!!

호칭도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고 가서 잘 할지도 ㅜㅜㅜ

 

 

첫 입사를 기념해서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고 도움이 되지 않은

취.성.패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취성패는 취업성공패키지로 대학 졸업 후 직장을 가지지 못했거나

실업 후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신청이 가능해요

 

자세한 자격은 아래의 워크넷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work.go.kr/pkg/succ/index.do

 

 

취성패에 참여하면 1:1 상담이 가능한 담당자와 주기적으로 상담을 하며

인적성검사와 함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수정도 도움을 준답니다

게다가 15만원정도의 취업 지원금도 받을 수 있어요!

 

학원을 다니고싶다면 1 유형은 전액 지원!

2 유형은 30% 정도 돈을 내고 학원을 다닐 수 있어요

저는 자격증이 많아서 패스!

 

 

제일 중요한 것!!

몇몇 공고 우대사항에 보이는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가 바로 취업 성공 패키지 참여자랍니다 ㅎㅎ

회사에 돈을 주기때문에 회사들이 좋아해요 ㅋㅋㅋ

 

보통 유형 1만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라고 하는데

저는 유형 2였지만 올해는 유형 2도 대상자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되는지는 상담사에게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저는 고용촉진지원금과 15만원 +_+ 그리고 이력서 수정을 위해 취성패를 신청했는데요

15만원은 대만족!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수정은 대대대대대대만족!! 이었지만

 

상담을 하는동안 생각했었던 연봉에서 자꾸자꾸 눈을 아래로 내리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고..

점점 천만원씩 희망 연봉이 내려가고... 그것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졌어요 ㅜ

자기전에 울면서 이렇게 돈받으려고 대학 졸업했나 생각하구... ㅜㅜㅜ

 

하지만 생각한 연봉보다 높은곳에 취뽀했어요

상담사가 빨리 취업시키려고 후려치기를 하더라도 꿋꿋하게 허리를 펴야합니다

 

 

취성패 결론은!!!

그냥 고용촉진지원금과 자기소개서 수정만 노리고 가자!

 

내일 첫 출근에 일이 어떻게 될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답답했던 취준의 고통을 공유하고자 써봤어요ㅋㅋ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시간이 된다면 내일 첫 출근 후기도 남겨볼게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