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SMAPI 다운로드 및 적용법! (모든 버전 동일!)

 

스타듀밸리 1.14.1 SMAPI 다운로드 및 적용법!

https://github.com/Pathoschild/SMAPI/releases

 

 

스타듀밸리 SMAPI 1.14.1 버전이 나왔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위해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github.com/Pathoschild/SMAPI/releases

 

현재 1.15버전이 나왔습니다 적용법은 동일합니다!

 

 

영어가 엄청나게 보이지만 침착하게 본문 맨 윗줄의 ↓Download SMAPI 1.14.1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파일을 다운받아서 열어보면 SMAPI 1.14.1 폴더가 나오고

그 안에는 internal, install.exe, README.txt 파일 3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요 3개의 파일을 스타듀밸리 실행파일이 있는곳으로 붙여넣기 합니다

저의 경우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 Steam > Steamapps > common > Stardew Valley 폴더에 있었어요

 

 

파일이 옮겨진것을 확인했으면 install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 혹시나 실행에 문제가 있다면 사용중인 백신을 잠시 끄고 실행해보세요!

※ 아래와 같은 빨간 영어가 나오면 스타듀밸리를 한번 구동한 후 다시 해보세요!

 

 

위와 같은 오류가 나지 않았다면 아래 사진처럼 실행됩니다

1번과 2번 중 하나를 입력해야하는데, 1을 입력하면 SMAPI를 설치하고, 2를 입력하면 SMAPI를 삭제합니다

 

 

1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잘 되었다면 StardewModdingAPI라는 닭모양의 실행 파일이 생깁니다

앞으로 이 아이콘으로 실행하면 Mods안에 넣은 모드가 적용된 스타듀밸리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끝나고 이제 행복하게 플레이하는일만 남았습니다 ㅎㅎ... ><

 

 

SMAPI를 적용하고나서 모드가 안돼!! 하는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실행시 검은 화면에 붉은 글씨가 뜬다면 대부분 모드와 SMAPI의 버전이 맞지 않는겁니다 or 모드 파일이 깨짐..

붉은 글자에 적힌 모드 제목을 잘 읽어서 해당 모드를 삭제합시다

 

그리고 스팀에서 시작옵션을 StardewModding 파일로 바꾸었을 시

검은화면이 뜨지 않고 바로 게임이 실행되는데 모드는 적용되지 않더라구요

업적을 포기하고 닭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두고 플레이합시다

 

 

SMAPI는 계속 업그레이드되지만 게임 자체는 그대로니

기존에 플레이할때 모드 충돌 없이 충분히 쓰고 계셨다면 굳이...? 다운받지 않아도 될것같네요
모드와 SMAPI 버전이 달라서 모드를 찾아 떠나야하는 일이 ㅜㅜ..

 

이제 멀티만 나오면... 좋을것 같네요! 하지만 같이할 친구가 없었다

그럼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