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게임/프로젝트좀보이드

프좀:: 스팀 한글패치 적용법 (+멀티 한글 적용법)

프좀!

최근 풍X량님 방송을 보다가 접한 게임이에요

 

그래픽이 후져서 뭐지? 옛날 게임인가 했는데

정말 옛날에 만든 게임이더라구요 ㅎㄷㄷ 무려 2013년 출시

 

요리를 하고 오븐을 안끄면 마을이 불바다가 된다...?

깨진 유리 조각 하나 잘못 밟아서 한순간에 죽을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개그 게임 아니냐구욧!!

방송으로만 볼 때는 코미디 장르지만 실제로 해보면.... 엄청난 디테일에 머리가 아파요

 

 

인게임에서 한글을 지원하긴 하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이 영어라 한글 패치가 따로 필요합니다!

 

 

↓한글 패치 다운로드 링크↓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961346558

 

↓라디오 한글 패치 다운로드 링크↓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111645536

 

※ 한글패치와 라디오 한글 패치는 별개라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스팀 모드 사이트에서 구독 누르기!

 

프로젝트 좀보이드 화면에서 모드 -> 비활성화(Disabled,회색)된 모드 클릭 후 활성화(Enabled,초록) 하기!

 

순서대로 적용 전 -> 적용 후(재시작x) -> 재시작 후 패치 적용 완료 된 모습

 

재시작 후 폰트가 궁서체가 아니면 한글 패치 완료!

 

41beta 버전이 아닌 40.43버전에서도 적용 됩니다

불안정하다고 하시는데 문제 없이 플레이 했습니다!

 

 

저는 친구와 협동 서버로 플레이 했었는데

아무 설정 없이 서버를 생성했더니 한글 일부가 번역이 되지 않는 오류가 생기더라구요

 

< 한글이 제대로 패치된 화면 ㅣ 한글 일부가 번역되지 않은 화면 >

 

찾아보니 이 부분은 한글 패치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것이 아니라

협동서버 생성 시 서버에 모드를 설정하지 않아서 일어나는 문제였습니다!

 

서버를 생성하거나 설정 수정하기 클릭!

 

스팀 창작마당 아이템 설정과 모드 설정에 각각 모드를 추가해줍니다

 

처음에 이 설정을 몰라서 한시간이나 헤매고 다녔답니다 ㅠ

서버 설정을 유심히 보지 않은 죄...!

 

저는 친구와 다시 게임 하러 가야겠어요 ^ㅜ^

41 베타 버전도 얼른 멀티가 풀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