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블로그 복붙(무단도용) 사이트 사건 후기... ><

 

어제 확인하고 너무나도 열받아있었던 그..!! 그!!! 게시글 무단 도용 사건!!

 

 

다른 사람들은 포스팅 한개? 두개 정도로 복붙한 것처럼 보였지만...

제 게시글은 무려 12개나 도용하신 ^^ 사람이었죠

(제가 대충 확인했을수도 있지만;; 제 포스팅처럼 여러개 주르륵 있는건 못찾겠더라구요)

 

댓글로 길게 원 게시글 주소와 제목을 적어서 올렸었는데 아무 대꾸도 없고

사이트 운영은 하는건지 마는건지 최신 포스팅도 없어서 스트레스가 엄청나게 많이 났었죠 ㅜㅜ

 

내 블로그가 저품질로 방문자가 줄어든게 이것때문인가..

고작 이 포스팅때문에 어디까지 가야하나.. 이런 이상한 생각도 하고 ㅜㅜ

 

 

네이버에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회사로 등록이 되어있는건지

업종과 전화번호, 회사 위치가 뜨더라구요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상업적 이용은 비허용이라고 설정했었습니다

 

근데 이거 사실 장식용인듯 ^v^.. 쓸모가 없어보여서 아예 체크해제했습니다

 

개인이 글을 쓰면 뭐... 그 순간부터 저작물이... 어쩌구...

머리아픈 말이 많았는데 도용 게시글을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했다면 민사소송을 걸수도 있더라구요

 

얼굴이 나오거나 했다면 바로 소송을 걸거나 하겠지만

제 포스팅으로 소송을 걸기는 참;; 좀.. 에너지를 낭비하는것같은;;

 

이런저런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네이버에 검색 중단 요청을 하려니까 1000자 제한이 있어서

하나하나 다 입력하려니 귀찮기도하고 열받기도해서 그냥 도용한 사이트 전화번호로 전화했습니다

 

진짜 소심해서 이런거 잘 못하는데 ㅜㅜ 너무 억울해서 ㅜㅜ 머리가 돌아버렸네요

암튼 전화를 해서 도용한 게시글을 내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몇분 뒤!!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니 이렇게 글이 삭제되었다고 뜨네요 다행...ㅎㅎ

 

 

어찌저찌 글이 삭제되기는 했지만 제 기준 사이다까지는 아니네요..

비공개로 돌려놨다가 나중에 공개로 할수도 있고..근데 양심이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을테죠?

 

 

이번 도용 사건을 계기로 다음에는! 방문자 수가 하락했다 싶으면 시무룩하지말고

다른곳에서 퍼갔나 안퍼갔나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후 ㅜㅜㅜ 이런일 이제는 없기를 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