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

그림어플:: 픽셀아트를 그려보자! Dottable

 

 

Pixel art editor - Dottable -

 

by. Yosuke Seki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X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pixel-art-editor-dottable/id946923840?mt=8

 

 

이번엔 도트를 찍을 수 있는!!

픽셀 아트를 만드는 어플이에요

 

여러 어플들을 다운받아봤지만 레이어가 있고,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저장 시 도트가 깨지지 않고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아주 좋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아이튠즈에만 있네요 ㅜㅜ

 

 

실행 후 오른쪽 위에 있는 + 버튼으로 새로운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캔버스의 사이즈는 5x5 부터 120x120까지 정할 수 있어요

캔버스의 크기를 잘못 설정하더라도 Settings에서 Canvas size메뉴로 변경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 외에 Settings 메뉴에는

그림의 타이틀을 정하는 메뉴(Title)

눈금을 보이게, 보이지 않게 하는 메뉴(Display the grid)

그림에 중앙선을 표시해주는 메뉴(Display the centerline)

캔버스의 사이즈 변경(Canvas size)

왼손잡이를 위한 레이아웃(Layout for left-handed)

메뉴가 있어요!

 

 

 

도터블의 기능을 간략하게 적어봤는데요

무료 앱 치고는(광고는 있지만..) 아주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이미지 삽입은 그냥 이미지 그대로 삽입하는 방법과

도트형식으로 만들어 삽입하는 방법이 있어요

요걸 이용해서 도안 같은것도 만들 수 있겠네요 ㅋㅋ 

 

 

아래부터는 조금 부실하지만 저도 도트를 한번 찍어봤는데요

과정과 함께 도터블의 기능을 살짝 볼 수 있게 찍었어요

 

 

요렇게 해서 저장한 이미지는 바로!

 

 

 

요렇게 나름 귀여운 멍뭉이 ㅋㅋㅋㅋ

그릴때는 몰랐는데 그림자가 상당히 허접하군여 ㅜ....ㅜ

 

 

그리고 이 어플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했었죠

간단하게 각 레이어가 한 컷이 되는 애니메이션이에요

 

 

실험삼아서 만들어봤는데요!

애니메이션의 반복과 속도를 지정할 수 있고,

맨 밑의 레이어를 배경으로 사용할 것인지 반전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든 2레이어짜리 도트 ㅋㅋㅋㅋㅋㅋ

나름 귀엽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요렇게 도트 그림 어플을 써봤는데요

광고를 지우기 위해서 1.99달러가 필요하더라구요

(광고는 항상 아랫쪽에, 그리고 저장할 때 뜹니다)

 

아직 저는 프로크리에이트도 사놓고 잘 안써서...

결제하는데 조금 고민이 됩니다

 

하지만 정말 좋은 어플인건 틀림없네요!

다음 포스팅도 좋은 정보를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