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

그림어플:: Procreate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 Sketch, paint, create.

 

by Savage Interactive Pty Ltd

 

 

구글 플레이 스토어 X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us/app/procreate-sketch-paint-create./id425073498?mt=8

 

 

아이패드, 아이폰으로 그림 그리는 어플 중에서는

단연 1위!!! 라고 불리우는 프로크리에이트입니다

 

점점 업데이트 되가며 편한 기능이 더 생기고 애플 펜슬도 생기면서

계속해서 좋아지는 어플이네요!

 

 

 

기본 화면에서는 그림을 드래그한 후 겹치면 폴더가 생성되고,

그림을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삭제, 복제, 공유하는 메뉴가 뜹니다

 

 

캔버스 크기는 (거의) 마음대로지만

캔버스 크기가 커질수록 최대 레이어 수가 줄어들어요!

 

아래는 브러시 종류를 다 찍어보았어요

대충 이런게 있다.. 정도로 보시면 좋겠네요 ㅎㅎ

 

 

마지막 지구 브러시는 지구의 날을 맞아 0.99달러에 팔았던 브러시입니다

 

브러시 종류가 아주 많은데 아직 다 써보지 못했네요..

전 항상 간단하게 그리는걸 좋아해서 헤헹

 

 

색은 원하는 색을 찍어서 팔레트로 따로 만들 수 있어요!

기본 팔레트 색도 이쁨...ㅎㅎ

 

 

설정 탭에서는 PC보다는 많은 설정이 되지 않지만

필요한 설정은 거의 다 있습니다

 

다시보기를 이용해 그림 과정을 볼 수 있고 저장도 가능해요

 

 

레이어 탭을 이용해서 각 레이어에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동작 - 공유 버튼으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짠! 그렇게 대충 그린 그림 ㅋㅋㅋㅋ

 

좋은 앱이지만 아직 PC를 따라가긴 먼 것 같네요...

자르기 기능이 좀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ㅜㅜ

그리고 복사 후 붙여넣기나 사진을 삽입했을 때 해상도가 자동으로 구려지게 되는것도....

 

그래도 페인트 기능은 PC판 뺨 때릴 정도로 정말 좋아요

색을 드래그해서 채울 부분에 갖다 대는데 얼마나 섬세하게 부어지는지.. 직접 해봐야 압니다

 

그림을 잘 못그리지만 관심은 많아서 어플을 많이 구매했네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 다른 어플들도 소개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