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

유용한어플:: OOKLA Speedtest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OOKLA Speedtest.net

 

by Oolka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zwanoo.android.speedtest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speedtest.net-speed-test/id300704847?mt=8

 

 

짠!! 인터넷 속도, 공유기 속도를 측정하는 어플이에요!

 

저희집 공유기는 안테나가 3개 달려있는 공유기인데요

이상하게.. 제 방만 인터넷이 잘 안되는거에요 ㅜㅜ

 

그래서 겜도 제대로 못하는건 당연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도 시간이 너무 걸리고

유튜브도 항상 저질 화질로 봐야하고!!!

게임 하려면 노트북을 옮겨야해서 너무 귀찮았어요

 

그래서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려고했는데

가격도 가격이고.. 효과도 별로 없다는 글이 많이 보였어요

 

그래서 일단 제 방과 공유기 앞의 인터넷 속도 차이가 얼마나 심한지

요 어플을 사용해서 알아보기로 했지요!!

 

다른 어플들도 많이 있었지만 이 어플을 깐 이유는

다운로드수가 다른 어플보다 많아서 ㅎㅎ 에요

 

어플을 켜고 테스트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핑과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를 측정해줘요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의 숫자가 클수록

인터넷이 더 빨라요

 

마지막 화면에서 속도가 빨라진걸 알 수 있는데요

제가 공유기 위치를 바꿨거든요!!!

 

음.. 알아보시려나 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공유기가 요렇게 있어서 프린터와 콘크리트 벽이 막아서 느렸던 것 같아요

공유기랑 2번째로 가까운 방인데 속도가 안빠르다니 역시 뭔가 문제가 있었네요!!

 

프린터 위에 공유기를 올리고 나니 속도가 올라갔어요

12.76 -> 31.34

 

ㅜㅜ 하마터면 돈을 주고 효과없다는 와이파이 증폭기를 살뻔했네요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었는데...

 

여러분도 공유기 속도가 잘 나지 않거나 특정 방만 느려서 답답하다면

이 어플로 속도를 측정해보고 공유기를 바꾸거나 위치를 변경하면 좋겠어요!!